HOME > 메시지 > 기관 메시지

메시지

기관 메시지

[2015년 10월 11일_중고등부예배]-"복 있는 사람과 복 없는 사람"

양정모 | 2015.10.11 10:21 | 조회 2313
날짜: 2015-10-11   설교자: 김종욱 목사   말씀: 시 1:1-6  
본문: 1:1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1:2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1:3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1:4 악인들은 그렇지 아니함이여 오직 바람에 나는 겨와 같도다 1:5 그러므로 악인들은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죄인들이 의인들의 모임에 들지 못하리로다 1:6 무릇 의인들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들의 길은 망하리로다

[2015년 10월 11일_중고등부예배]_김종욱목사님


"복 있는 사람과 복 없는 사람"

-시1:1~6


영상링크: https://youtu.be/70aK9X3UI1g


여러분이 살아가고 있는 지금의 시대가 재앙시대라는 것에 대해 잘 보이는가? 뉴스를 통해서, 신문, 인터넷을 통해서 계속해서 개인과 국가, 시대에 오는 재앙에 대해서 나오고 있다. 사람들이 예전에는 누구 한 명이 죽었다? 그러면 가슴 아파하고 안타까워했다. 그런데 요즘은 누가 죽고, 자살, 사고가 났다고 해도 별로 감동도 없고, 나랑 상관없다고 여긴다. 렘넌트는 렘넌트답게 시대를 책임지는 사명을 여러분이 가지고 있어야 한다. 여러분에게는  가정을 살릴 사명이 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여러분에게 맡겨도 되겠나? 옆에 있는 친구에게 고백하자. '니가 미래다', '희망이다' 여러분이 희망이고, 소망이다. 여러분이 올바른 복음으로 뿌리내리고 체질될 때 모든 것을 살릴 수 있다.


*학업-미래준비(꿈) ---> 도전


지금 이 시대에 여러분의 눈으로 봤을 때, 개인, 가정과 국가의 문제 중 무엇이 가장 문제인 것 같은가? 지금 중간고사를 친 사람도 있고, 아직 안 친 사람도 있는 것 같다. 여러분이 지금 학업문제 때문에 고민을 많이 한다. 갈등한다. 그런데 이 학업을 하는 이유가 있다. 왜 공부를 하는가? 여러분이 학업을 하는 이유는 다르게 말하면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다. 방금 어떤 친구가 먹고 살기위해 공부한다고 하더라. 아직 그런 표현을 할 때는 아니다. 여러분은 꿈꾸고 도전하는 때이다.


지금 학업을 하는데 있어서 그냥 뭐해서 밥먹고 살지? 정도로 공부한다면 비참한 것이다. 미래를 준비하는데 있어서 꿈을 꿔야 한다. 이것이 되면 학업에 있어서 도전할 수 있다. 공부 1등이 인생 1등이 아니다. 여기서 공부를 잘하고, 못하는 친구들 있을 것이다. 그런데 공부를 안하는 친구들이 문제이다. 공부를 열심히 하는데 공부 자체에 소질이 없을 수 있다. 여러분이 잘 할 수 있는 공부를 해야 한다. 제가 아는 미용사분이 한 분 있다. 이 분은 전공을 기계공학으로 전공했다가 전향했다. 지금은 미용사가 되었다. 그리고 서울 청담동에 잘 나가는 분이 되었다. 문제는 그 속에서 이 분이 가야될 꿈을 꾸고 도전한 것이다. 지금 영어와 일본어를 유창하게 한다. 여기는 그냥 오는 손님은 안받는다. 모든 고객은 예약제로 받는다. 자신에게 미리 예약하지 않은 사람은 안받는 것이다. 그래서 엄청 바쁘다고 하더라. 이 분이 청년선교 모임을 참석하고 있다. 이 분이 예전에는 밥먹고 사는 것이 꿈이고 미래였으나, 그 속에서 꿈과 비전을 찾았다.


*복음-회복 ---> 하나님자녀(신분/권세)


지금은 여러분이 많은 준비를 해야 한다. 복음으로 모든 것을 회복하는 것이다. 복음은 회복의 역사이다. 복음은 다른 말로 개혁주의 신학이라고 한다. 개혁이 무엇인가? 'Reformation(=회복)' 빼앗긴 것을 되찾는 것이다. 복음을 통해서 하나님 자녀의 신분과 하나님 자녀가 누렸던 권세를 되찾는 것이다 정치, 경제, 문화, 가정 모든 것을 회복하게 되길 바란다.


오늘 제목이 '복 있는 사람-복없는 사람'이다.


1. 복없는 사람

1)악인, 죄인, 오만함


교재에 먼저 복없는 사람에 대해서 말한다. 어떤 사람인가? 주보에 적혀있다. 악인에 꾀를 쫓으며, 죄인의 길에 서며, 오만한 자리에 앉아서 생을 사는 사람. 이것은 창세기 3장이다. 하나님 말씀을 놓치고, 사단을 말을 쫓고, 하나님 없이 살 수 있다고 하는 것이다. 그런데 어느날 들어닦치는 재앙과 저주를 이기지 못하는 것이다.


2)잠시 성공

세상 사람들은 말한다. 잠시 성공. 이것이 대단한 것인 줄 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배경, 돈. 이것이 우상이 되어 여기 묶여 살아가는 사람이 너무 많다.


3)영원한 실패

(1)바람-겨

(2)심판


이것이 결국 영원한 실패로 연결된다. 성경말씀에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낙타가 바늘귀에 들어가는 것보다 어렵다고 했다. 바늘귀는 예루살렘 성전에 사람이 다니는 길이 아니라 짐승들만 다니는 다른 길이 있었다. 그 큰 낙타가 조그만한 구멍으로 들어가려면 무릎을 꿇고 기어서 구멍을 통과해야 하는 것이다. 그런데 부자가 그렇게 무릎을 꿇고 지나가는 것이 쉽겠는가? 그래서 교회 안에는 한 때 잘나가던 사람들이 많다. 한 때 잘나가다가 어느날 문제가 와서 하나님 앞에 선 것이다. 그 무너지는 시간이 없었다면 하나님 앞에 설 수 없었을 것이다. 문제는 그 이후 하나님께서 회복의 역사를 통해 일으키시겠다고 하신 것이다.


바람에 나는 겨. 겨는 무엇인가? 지금 쌀을 추수한다. 쌀의 알이 차있는 쌀도 있고 쭉정이 차있는 겨가 있다. 그것이 겨이다. 그리고 껍질이 있는데 이것이 바람에 날아가는 것이다. 그리고 심판이 오는데 이 때에 견디지 못한다는 것이다. 한 번 죽는 것은 정한 것이고, 그 뒤에는 심판이 있다고 했다.


2. 복있는 사람

1)말씀(묵상)-즐거워


이런 사람과 대조적으로 복있는 사람은 어떤가? 여러분은 복 없는 사람인가? 복 있는 사람인가? '당신은 복있는 사람이다' 복있는 사람은 앞에 말했던 사람과는 달리 말씀을 즐거워하는 자라고 했다. 말씀 듣는 시간이 즐겁고, 이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이다. 말씀을 어떻게 묵상하고 하나님을 바라보면 되는가? 스마트폰을 볼 때처럼. 하루에 스마트폰을 몇 번 보는가? 수시로, 무시로. 내가 눈으로 스마트폰을 의식적으로 몇 번 보는가? 어떤 친구는 하루에 500번 보더라. 여자렘넌트들은 거울 보듯이. 이 말씀을 생각하고 기억한다면 인생 최고의 성공자가 될 것이다.


2)잠시 고통

이런 사람에게 잠시 고통이 온다고 했다. 그러면 그 문제들은 지나가는 것들인 것이다.


3)의인의 회중

(1)형통

(2)하나님께 인정


그러나 의인의 회중에 살게 된다. 그래서 이 나무가 시냇가에 심은 나무같다고 했다. 이스라엘은 물이 없는 지역이라 물이 귀하다. 물이 없으니 식물들이 말라죽는다. 물 있는 곳의 나무는 잘 자라고 열매맺게 된다. 지금 여러분이 지금은 불신자들이 잘 사는 것처럼 보이나, 결국 믿음있는 여러분이 성공할 것이다. 결국 하나님께서 형통하게 하실 것이다. 그리고 사람이 아닌 하나님께 인정받는 자의 축복을 누리는 것이다. 여러분이 하나님께 인정받는 귀한 그릇되길 축복한다.


<결론>

1. 복음(그리스도)

충분-갈망-각인

완전-1순위-초능력

모든 것-올인-재창조


결론이다. 우리 렘넌트들이 분명한 확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 복음은 그리스도이다. 이 그리스도 안에 충분하고, 완전하고, 모든 것이라는 분명한 확신가운데 있어야 한다. 그래서 이 그리스도로 충분하다는 사실에 대해 갈망하는 것이다. 갈망은 여러분이 아이돌을 보고싶어하지 않는가? 이것이 갈망이다. 그래서 이 그리스도가 각인되는 것이다.

그리스도가 완전하다는 것은 여러분의 인생에 그리스도가 1순위라는 것이다. 이때 초능력이 나타난다. 여러분의 수준과 생각을 뛰어넘고 그것을 이루어 간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리스도가 모든 것이라면 여러분의 것을 올인하고 모든 것을 맡길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이 재창조의 능력으로 나타난다.


2. 신앙의 기준-성경

성경의 기준-예수그리스도

성경의 목적-영혼구원

성경비전-세계복음화


여러분 신앙의 기준은 무엇인가? 성경. 성경의 기준은? 예수 그리스도. 그러면 성경의 목적이 무엇인가? 영혼구원. 성경의 비전은 무엇인가? 세계복음화. 우리 렘넌트들이 항상 이것을 기억하고, 이 말씀 앞에서 인도받는 증인들 되길 축복한다.


한 번 더 축복하자. 옆에 있는 친구의 얼굴을 보며 당신을 통해서 하실 것이다. 무엇을?  신앙과 성경의 기준, 성경의 목적과 비전, 이것을 이루는 일들을 우리 렘넌트들을 통해 이루시고 역사하실 줄 믿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72개(1/18페이지)

[2015년 10월 11일_중고등부예배]-"복 있는 사람과 복 없는 사람
날짜: 2015.10.11
조회수: 2314

  • 동영상
  • 음성음성
  • 다운로드
[2015년 10월 04일 중고등부예배]-"시편의 개요"
날짜: 2015.10.04
조회수: 2652

  • 동영상
  • 음성음성
  • 다운로드
[2015년 9월 20일_중고등부예배]-"욥의 인생관"
날짜: 2015.10.04
조회수: 2250

<

  • 동영상
  • 음성음성
  • 다운로드
[2015년 9월 13일 주일_중고등부 예배]-"욥의 구원관"
날짜: 2015.10.04
조회수: 2390

  • 동영상
  • 음성음성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