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메시지 > 기관 메시지

메시지

기관 메시지

[2015년 10월 04일 중고등부예배]-"시편의 개요"

양정모 | 2015.10.04 10:37 | 조회 2689
날짜: 2015-10-04   설교자: 김종욱 목사   말씀: 시 94:14-23  
본문: 94:14 여호와께서는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시며 자기의 소유를 외면하지 아니하시리로다 94:15 심판이 의로 돌아가리니 마음이 정직한 자가 다 따르리로다 94:16 누가 나를 위하여 일어나서 행악자들을 치며 누가 나를 위하여 일어나서 악행하는 자들을 칠까 94:17 여호와께서 내게 도움이 되지 아니하셨더면 내 영혼이 벌써 침묵 속에 잠겼으리로다 94:18 여호와여 나의 발이 미끄러진다고 말할 때에 주의 인자하심이 나를 붙드셨사오며 94:19 내 속에 근심이 많을 때에 주의 위안이 내 영혼을 즐겁게 하시나이다 94:20 율례를 빙자하고 재난을 꾸미는 악한 재판장이 어찌 주와 어울리리이까 94:21 그들이 모여 의인의 영혼을 치려 하며 무죄한 자를 정죄하여 피를 흘리려 하나 94:22 여호와는 나의 요새이시요 나의 하나님은 내가 피할 반석이시라 94:23 그들의 죄악을 그들에게로 되돌리시며 그들의 악으로 말미암아 그들을 끊으시리니 여호와 우리 하나님이 그들을 끊으시리로다

[2015년 10월 4일_중고등부예배]_김종욱목사님


"시편의 개요"

-시94:14~23

 

* 영상링크 :  https://youtu.be/gNbVh1vv32g


오늘 시편 94편 말씀을 같이 읽었다. 다윗은 원래 출신자체가 뭐하던 사람이었나? 양치던 목동이었고, 골리앗을 때려잡고 난 이후는 군인이었다. 왕이 되고 나이가 많이 될 때까지 계속해서 많은 전쟁을 치뤘다. 그래서 여호와 하나님을 빚대어 22절(요새, 피할 반석)과 같이 말하고 있다. 렘넌트들이 중요한 응답을 받아가는데 있어서 나에게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이 어떤 의미인지 알아야 한다. 어제 중요한 사건이 있었다. 무슨 일인가? 부전동에서 총기를 탈취하고 그 주인 아주머니를 칼로 찌르고 도망간 사건이 있었다. 그리고 인터넷 뉴스에 보니 인도에 4살짜리 어린 아이를 납치하여 인도의 어떤 신에게 재물로 바치기 위해 목을 잘랐다고 하더라. 그 범인이 이웃청년이었고, 다시 그 아이를 자신의 신에게 살려달라고 하겠다며 자신의 몸에 불을 질렀다고 한다. 이 두 사건에서 보이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가 무엇일까?


정신병, 영적문제, 사이코인가? 댓글에 보니 별별 댓글이 많이 적혀있더라. 이들을 사형해야 한다는데 그러면 없어질까? 전세계에서 제일 사형을 많이 시키는 나라가 있다. 어디일까? 중국이라고 한다. 일년 중에 가장 많은 사람들을 제도로 사형시키는 것이다. 그런다고 해서 세상이 좋아지고 깨끗해지고 범죄가 없어질까? 그렇지 않다.


<영적흐름>

피라밋-모세

다곤-사무엘, 다윗

바알, 아스다곳-엘리야, 엘리사

제우스-바울, 디모데

---> 멸망, 재앙


여러분은 영적인 흐름을 봐야 한다. 정신을 멍하게 해서 될 것이 아니다. 성경에 중요한 영적인 흐름을 보니 애굽이 피라밋이라는 우상 앞에 절한다. 이 피라밋이라는 거대한 우상 앞에 하나님은 모세를 세우시고 10가지 재앙을 통해 애굽 안에 신들을 다 무너뜨렸다. 그리고 다곤신. 이것을 무너뜨리기 위해 누구를 세웠나? 사무엘과 다윗. 큰 강대국들은 다 우상을 섬겼다. 그리고 바알과 아스다곳은 엘리야, 엘리사를 하나님께서 세우셨다. 그리고 로마라는 강대국은 무엇을 섬겼나? 제우스신을 섬겼다. 그리고 이 왕을 태양신으로 섬겼는데 이 제우스 앞에서 도전한 사람이 바로 바울과 디모데다. 전 헬라시대의 문화를 이들이 초토화시켰다. 이런 우상숭배한 민족과 개인은 멸망당했다. 이들에게 멸망과 재앙이 끊임없이 반복되는 것이다.


*설날/추석-제사 ---> 자살, 재앙, 사건

우리나라에 큰 명절이 바로 설날과 추석이다. 그런데 가장 안타까운 것이 이 명절 이후에 급증하는 것이 있다. 무엇인가? 바로 자살과 이상한 재앙과 사건이 일어난다. 이 설날과 추석 때 무엇을 하나? 제사를 지낸다. 어디에 하나? 조상귀신에게 한다. 고린도전서에는 제사는 하나님께 하는 것이 아니라 귀신에게 하는 것이라고 했다. 귀신에게 제사를 지내면 뭔가 능력일어나고 되는 것 같지만 그 뒤에 재앙과 저주가 끊임없이 나타나는 것이다 .여러분의 가정과 개인에게 오는 영적인 문제를 어떻게 하겠는가? 나는 아빠, 엄마처럼 안되고 싶은데 이 저주와 재앙이 계속 반복되는 것이다.


*창3장-주인을 바꿔라 ---> 불신앙(배신, 불신) / 사단(뱀)--> 종

사단은 지금도 활동한다. 창세기 3장. 바로 주인을 바꾸라고 속삭인다. 하나님이 너를 다스리고 너의 주인되지 않도록 니가 주인이 되어라. 니가 스스로 하나님이 되어라. 니가 선악과를 먹으면 눈이 밝아져서 너도 하나님과 같이 될 수 있다고 속삭이는 것이다. 지금도 똑같다. 이 창세기 3장의 죄는 바로 불신앙, 하나님을 믿지 않은 죄이다. 그래서 하나님을 믿고 따라야할 인간이 하나님을 배신하고 불신, 믿지 않은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 말대신 사단의 말을 따라간 것이다. 사단이 무엇을 이용해서? 뱀을 이용해서. 지금도 여러분 가장 가까운 것, 친하고, 좋아하는 것으로 하나님을 점점 더 멀어지게 만든다. 하나님 바라보지 못하게 만드는 여러분의 생각들을 통해 끊임없이 사단에게 종이 되어버린다.


*중독-술, 게임, 마약 ---> 스스로 조절X

각인-하나님 말씀

뿌리-참된 치유

체질-인생


여러분. 중독이 뭔지 아는가? 중독에는 무슨 종류가 있을까? 알코올, 게임, 마약. 각종 중독들이 있다. 이 중독은 스스로 조절이 안된다는 것이다 .다른 말로 컨트롤이 안된다는 것이다. 나는 안하고 싶은데 안되는 것. 이것이 중독이다. 중간고사 기간에 공부를 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내 손에는 정작 스마트폰이 있다. 그리고 뭔가 하고는 있는데 집중이 안된다. 이 중독에서 벗어나는 길은 바로 각인을 바꾸는 것이다. 이 각인을 바꾸는 방법은 하나님의 말씀 밖에 없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 각인을 바꾼다. 그리고 내 안에 나도 모르게 뿌리내려진 것이 있다. 이 뿌리를 제대로 뽑아버리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모른다. 잡초를 뽑을 때도 위에만 뽑는 것이 아니라 뿌리를 뽑아야 한다. 복음과 말씀 안에 들어갈 때 참된 치유가 시작된다. 또한 여러분의 체질이 바뀌어야 여러분의 인생이 바뀐다. 지금부터 여러분은 하나님의 중요한 계획 속에 나를 드리는 시간이 있어야 한다. 하나님이 나를 이끄시지 못하면 사단의 종이 된다. 하나님의 계획 속에 내가 있어야 한다.


1. 복음전도자

지난 주 강단. 복음 편에 있어야 한다고 했다. 복음을 전하는 자와 막는자. 다른 말로 복음전도자가 되어야 한다. 전도자라는 말은 전하는 자라는 의미가 있다. 무엇을 전하는가? 이 복음을 전하는 것이다.


1)창조-창1:27~28

2)타락-창3:1~20

3)구속-요3:16

4)재림-마24:14


성경을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다. 창조, 타락, 구속, 재림. 이렇게 구분할 수 있다.

원래 창조를 어떻게 하려고 했나? 창1:27~28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창조하실 때 멸망하고 실패하고 사단의 종 되라고 만든 것이 아니라 영원한 하나님의 존재로써 이 세상에서 축복하게 하시기 위해 만드셨다. 그런데 이 인간에게 찾아온 문제가 창3:1~20 사단에게 속아 범죄하게 된 것이다. 이런 인간을 위해 찾아오신 것이 요3:16 이 복음인 것이다. 하나님이 사랑하셨다고 했다. 마24:14 이 복음이 땅 끝까지 증거되어야지 그제야 끝이 온다고 했다. 이 사명을 저와 여러분에게 주신 것이다. 이 복음을 전하는 자의 증인으로. 여러분은 복음을 전하는 자에 있나? 아니면 복음을 막는 자에 서있나?


여러분이 몰라서 그렇지 학교 안에 문제 가진 친구들이 너무 많이 있다. 어떻게 이런 재앙과 저주들을 막을 수 있겠나? 우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싸움을 하는 것이다. 이런 위기와 재앙이 왔을 때 기도하는 비밀을 가지고 싸울 수 있어야 한다. 많은 친구들이 이 기도할 때 일어나는 성령의 역사와 응답의 천사가 파송되는 비밀을 장난으로 여긴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기도에 응답하시고, 여러분의 인생 전체를 이끄시는 줄로 믿는다.


2. 시편

1)말씀의 작품-->73편(다윗)

2)기도-행복한 힘

3)그리스도-복음, 전도 --->시편(증거)


이번 한 달동안 시편을 볼 것이다. 이 시편은 모세오경과 일맥상통한 부분이 있다. 이 시편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말씀의 작품을 만들라고 하고 있다. 다윗이 150편 중 73편을 쎴다. 하나님 앞에 믿음의 고백, 찬양, 시를 썼는데 이것이 하나님의 영감을 통해 써진 것이다. 다윗이 기도, 예언했던 대로 하나님께서 다윗을 쓰셨다. 그리고 기도할 때 일어나는 행복한 힘이 있어야 한다. 이것을 여러분이 나름대로 가지지 못하면 자꾸 쫓겨다닌다. 나를 살릴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과 환경과 시간에 쫓겨다니게 된다. 아무도 막을 수 없는 비밀이 있다. 바로 기도이다. 어느 순간, 어떤 환경에서도 할 수 있는 것이 기도이다.


'성령 하나님, 지금 내 안에 충만하게 역사하여 주옵소서'

이 때 여러분 안의 무능력이 떠나간다. 나는 이 고백을 매일같이 선포했다. 그런데 조용하게 흑암이 사라지는 것을 보았다. 이 맛을 보았다. 그래서 언제, 어디를 가던지 이 기도를 선포한다. 이 사실을 믿고 기도하면 진짜 역사가 일어난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안믿는다. 하나님을 바라보기보다는 사람을 보고, 돈이 더 중요하다.


다윗은 그냥 썼다고 생각한 이 기도가 그리스도, 복음과 전도에 대한 비밀, 시편을 통해 증거했다. 이번주부터 조금만 기도하라.


<결론>

1. 시편-하루 1편

2. 권세, 신분 ---> 누림기도

3. 꿈-비전 ---> 기도


결론이다. 이 달 마지막 주에 여러분에게 시편을 가지고 성경퀴즈를 내겠다. 1편에서 150편까지밖에 안된다. 이 부분을 가지고 선물을 주겠다. 시편을 가지고 하루에 1편정도만 묵상해보라. 말씀을 가지고 조금만. 그리고 권세와 신분을 누리는 누림기도를 해보라. 그리고 중간고사기간이다. 마음을 두고 공부하며 하나님께 기도해보라.

그리고 렘넌트 시기에 꿈, 비전을 두고 기도할 수 있어야 한다. 여러분에게 주어져있는 시간이 가장 귀한 복이다. 렘넌트 때에 중요한 것을 체험하고 맛보고 응답받는 렘넌트되기를 소원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72개(1/18페이지)

[2015년 10월 11일_중고등부예배]-"복 있는 사람과 복 없는 사람
날짜: 2015.10.11
조회수: 2328

  • 동영상
  • 음성음성
  • 다운로드
[2015년 10월 04일 중고등부예배]-"시편의 개요"
날짜: 2015.10.04
조회수: 2690

  • 동영상
  • 음성음성
  • 다운로드
[2015년 9월 20일_중고등부예배]-"욥의 인생관"
날짜: 2015.10.04
조회수: 2264

<

  • 동영상
  • 음성음성
  • 다운로드
[2015년 9월 13일 주일_중고등부 예배]-"욥의 구원관"
날짜: 2015.10.04
조회수: 2404

  • 동영상
  • 음성음성
  • 다운로드